통관이 너무 느려요 어덯게 해야 하나요 ? 문제사유 해결법공유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은국제택배입니다.

최근통관이 느립니다. 왜 이렇게 느려요? 점점 신뢰가 안갑니다... 등  이런 CS내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단 통관느린이유랑 대처법에대해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문제사유

1.인천세관 지정장치장에 밀려있는컨테이너수가 100대는 훨씬 넘습니다.

2. 5월 6월 한달간 빨간날도 많았고 중국휴일도 많았습니다. 공무원분들은 참고로 모든휴일은 다쉬고 연차 월차까지 내가면서 쉬고 있는 경향도 있습니다.

3.현재 모든 포워딩업체가 밀려있는상황입니다. 저희조은국제택배 화물만 밀리고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4.모든 통관사는 1개업체만 거래를 하는것이 아니라 여러 업체랑 거래르 하고있습니다.

5.지정 검사건  개인 사용목적 확인, 세금탈세 심의건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심의건.

6. 야간개청은 어느 업체든지 다할수있나요 ?  맞습니다 어느업체이던지 할수가있습니다 다만 야간개청은  컨테이너 하나를 채워진 수량에서만 진행합니다.  
(조은직구는 야간개청 충분히 할수있는 화물 양입니다.)

해결법

1.모든 센러분들이 인천세관본부에 연락하셔서 민원을 넣으셔야 합니다 통관이 느리다 왜이렇게 공무원분들이 일을 안하냐 등... 얘기를 많이 하셔야합니다. 

2. 문제사유 5조 해결법: 지정검사건은 보통 세관반장님 판단으로 인해 개인 사용목적을 넘어 섰을때 검사 지정됩니다. 수량과다 혹은 탈세의혹 이런건들만 검사지정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도용건 판매자가 판매를 하고 구매자가 연락 안됬을 떄  셀러분들은 본인 개인통관고유부호나  본인 연락처로 주문서 작성할 때가 있습니다. 
주문서작성시 구매자 개인통관고유부호이름 전화번호 일치한걸로  꼭 기재하셔야 합니다. 

세금 통보건  세금통보건들에대해 통관딜레이도 많이되고있습니다. 구매자분들한테 꼭 안내하셔야합니다. 
통관시 세금통보 안내문자가 전달 될 것이니 꼭 확인하시고 제시간때 지불하셔야 화물 배달됩니다 라고 안내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 문제사유 해결법을 일단 공유해드렸습니다.

저희조은에서도 많이 노력하고있지만 셀러님들 협조도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희가 일방적으로 일을 안하는것이 아니고 현재 인천본부 세관  컨테인가 100대이상 넘게밀려 있는상황이다보니 평소보다 늦어지는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힘든 시기 빨리 풀어갈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